본문 바로가기
요양병원

알부민 수치가 낮으면 위험한가요? 보호자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 정리

by 건강한 치유자 2025. 12. 16.
반응형

34일. 의사 선생님께서 "도대체 알부민 수치가 몇이 돼야 돌아가시는 거죠?" 하시며 엄청 낮아진 알부민 수치를 확인하고, 말씀하시는데, 다시금 정리를 할 겸 해서 GPT가 알기 쉽게 정리해 준 글에 밑줄을 치며 올리게 되었습니다. 단백질이더라도 알부민 수치는 먹는 것을 통해 오를 수 있는 것이 아니며 몸의 전반적인 컨디션을 반영하는 것이기에 보호자들의 질문으로 예상되는 것도 밑줄 치며 읽어보았습니다. 요양병원이기에 급성기처럼 공격적인 치료보다는 그들의 마지막 남은 생애에 있어서 어떻게 하면 통증과 불편함이 덜하고, 평안하게 마지막을 보내드릴 수 있을지 생각하게 됩니다. 정말 안타까운 것은 죽음 이후의 삶을 모르시는 분이 많다는 것이에요. 그저 막연하게 땅 속에 있는 무덤에 가겠지..라고 말씀하시는 환자를 보면 마음이 참으로 무겁습니다.

 

 

<본 글의 이미지 자료는 이해를 돕기 위한 AI(GPT) 참고 설명이며, 아래 내용은 현장 간호사의 학습·정리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보호자 질문에 대한 답변!>


 

모든 인류의 창조자 되시는 분은 하나님 이십니다. 다른 신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유일신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우리의 끝은 천국과 지옥으로 나뉘기에 "예수님 잘 믿어서" 영원한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기를 소망합니다. 이 땅은 슬픔과 고통과 아픔과 비극이 끊이질 않습니다. 우리의 소망은 오직 주께 있습니다.

 

반응형